식물

침대 밑 정원 근황 ^.<

레드파쿠 2022. 3. 29. 20:33




오백년만에 쓰는 블로그



오랜만에 기록하는 식물 근황.

겨울이 끝났다!
본격적으로 식물을 키우기 시작하고 처음 맞는 겨울이라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다.
몇몇 식물은 개의치 않고 폭풍 성장했고
또 어떤 식물들은 시름시름 앓다가 죽었다.. 미안해..🥲


요절복통 분갈이

봄맞이 분갈이 현장
뿌리가 가득 차 있는 화분이 많았다.


요절복통 스킨답서스 상태




겨울 내내 시들시들하던 스킨답서스들 걍 처리했다..
엔조이, 형광, 마블, 실버리안 키웠는데
멀쩡하게 잘 크는 것은 실버리안뿐..
나머지는 짱난다..
계속 죽어가고 벌레 생기고 그래서
이번에 처리하기로 마음먹음


외목대 꿈나무 장미허브



얘네는 친구에게 선물 받은 장미허브이다.
외목대로 키우고 있다. 밑에서부터 목질화 되는 중
뿌리가 가득 차있길래 뿌리 다듬고 흙 채워줬다.

무늬아비스 고사리




우리 집은.. 진짜 고사리 명당임
작년 가을 당근마켓으로 구매했던
무늬 아비스 고사리는 폭풍 성장했다.
비록 무늬 없는 무늬 아비스 고사리이지만..
실물이 진짜 아름다운데 사진에 안 담긴다.



볼보사 &amp; 이오난사




이오난사랑 볼보사 녀석은 죽은 거지 산 건지
아직 안 죽은 듯..



무늬싱고니움




친구한테 선물 받은 아름다운 무늬 싱고니움녀석
죽지도 성장하지도 않길래 뭔가 싶었는데
화분 뒤집어보니 뿌리가 꽤 자랐다.
뿌리 성장 중인 듯
빨리 자라거라


무늬보스턴고사리 뿌리찢기


무늬보스턴고사리 공장. jpeg ㅎㅎ
화분 가득 이었던 무늬보스턴고사리를 뿌리 찢기 해서
다섯 개로 만들었다.
제일 오른쪽 화분만 남기고 나머지는 당근 마켓에 팔았다.
쏠쏠한 수익을 올림 ㅎㅎ


무늬보스턴고사리


풍성해지고 있는 무늬보스턴고사리의 모습
뿌리 찢기 한지 두 달 지났나..?
처음 해보는 터랄 마구잡이로 했더니
초반에는 타는 잎이 많이 생기다가
지금은 건강하게 잘 자라는 중이다.


예쁘다.. 무늬보스턴고사리 골져스


4구짜리 날개 식물등 가까이 쏴줬더니
선명한 무늬가 많이 나온다.


무늬보스턴고사리 새순



새순 완존히 기여움
하나 두 개 씩 쑥쑥 자라는 중



핑크쥬얼리 싱고니움


애증의 핑크쥬얼리 싱고니움,.
후. . 너무 스트레스받게 하는 녀석
겨울 내내 물꽂이 해서 뿌리 내고 이번에 흙에다 심어줬다.
어떻게 될지 예의주시해야할것..


개노답 몬스테라 뿌리



얘도 완전 산전수전 겪는 식물
과습으로 뿌리 다 날렸다가 또 살아났다가 또 날리고
몇 번 반복했다.
왼쪽같이 화분 가득하게 자랐던 뿌리가 오른쪽처럼 황량해짐 ㅋㅋㅋㅋ
개웃겨 아니 사실 안 웃겨


몬스테라, 새순


뿌리가 잘 자라고 자리 잡았는지 새순이 나고 있다.
새 잎 다 나오면 분갈이해야지


무늬몬스테라&nbsp;



뿌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진짜 왜 저래..

얘는 물꽂이 시키고 뿌리 어느 정도 생긴 다음에
흙에 심었는데
잎 한 장 색이 점점 연해지는 것이 뭔가 문제가 있다..
일단 지켜봐야지..


아름다운 원숭이꼬리선인장..



골져스.. 뷰티풀.. 어메이징..
너무 아름다운 나의 원숭이꼬리선인장
진짜 많이 자랐다.
마음 같아서는 여기서 멈추면 좋겠다..
왜냐면 자리가 없음


원숭이꼬리선인장 자구


귀여운 자구도 자라는 중


살아남은 식물들~
실버리안스킨답서스, 원숭이꼬리 선인장, 호야, 피쉬본선인장, 시페루스, 무늬보스턴고사리, 핑크싱고니움, 무늬몬스테라, 핑크쥬얼리싱고니움, 무늬싱고니움, 몬스테라, 장미허브, 부자란, 무늬아비스고사리, 이오난사, 볼보사..
다육식물 아니면 고사리 종류가 무난하게 잘 자란다..
스킨답서스랑 몬스테라가 제일 어려워~~~~~

엄청 단출해졌네
새로운 식물을 들일 수 있겠어..
ㅎㅎ